Smart

루닛, 동국생명과학 손 잡았다

암이란
2018-11-14 09:11
조회수 98

루닛, 동국생명과학 손 잡았다

의료기기 유통 및 공급계약 체결...인프라 구축 협약

2018.11.13  11:29:24

양영구 기자 ygyang@monews.co.kr

  
루닛은 동국생명과학과 의료기기 유통 및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의료 AI 기업 루닛(대표이사 서범석)이 동국생명과학(대표이사 정기호)의 손을 잡고 의료기기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한다. 

루닛은 최근 동국생명과학과 의료기기 유통 및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루닛이 개발한 의료영상 검출 보조 소프트웨어 루닛 인사이트의 유통 및 공급 계약을 위한 총괄적인 업무를 공동으로 진행하게 된다. 

이와 함께 제품 판매를 위한 마케팅, 제품 프로모션 및 기타 홍보활동, 설치 및 유지보수를 위한 서비스 인프라 구축 등도 포함됐다. 

‘루닛 인사이트’는 루닛이 보유한 딥 러닝 기반 알고리즘으로 흉부 엑스선(X-ray) 영상에서 폐 결절로 의심되는 이상 부위를 97-99% 정확도로 검출해주는 소프트웨어다. 

루닛 서범석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흉부 엑스선 영상의 판독 정확도와 진료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루닛 인사이트가 상용화돼 조기에 폐암을 발견하고 환자를 신속하게 치료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국생명과학 정기호 대표이사는 “의료현장에서 영상의학분야 전문의들이 빠르고 손쉽게 폐암을 진단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동국생명과학은 AI, 빅데이터 기반의 진단영상장비 등을 포함해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컬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