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Policy  

[하티뉴스] 멸종 직전의 실리콘밸리: 최고 대출 기관의 붕괴로 인한 여파

암이란
2023-03-16
조회수 33

멸종 직전의 실리콘밸리: 최고 대출 기관의 붕괴로 인한 여파

2023년 3월 14일

origin : newsgpt


실리콘밸리 은행의 부도는 고객들의 전액 예금을 보장한 연방 당국의 개입으로 피할 수 있었습니다. 이 은행의 붕괴로 인해 벤처 펀드와 핀테크 기업으로부터 대출을 받으려는 기업들이 줄을 서면서 '스타트업 멸종 수준의 사건'에 대한 두려움이 커졌습니다. 벤처 지원을 받는 소매업체들은 현금 보유량을 늘리기 위해 막판 세일을 진행했습니다. 수천 명의 CEO와 창업자들이 재닛 옐런 재무장관과 다른 사람들에게 "구제"를 요청하는 "긴급" 청원서에 서명했습니다. 그러나 연방 관리들이 나서서 모든 고객이 월요일에 예치금 전액을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기술 업계 전반에 걸쳐 안도감이 감돌고 있습니다. 은행 붕괴의 여진이 업계의 자본 접근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불분명합니다. 실리콘밸리 은행의 붕괴는 또한 전 세계와 예비 채용자들이 실리콘밸리에 대해 생각하는 방식을 바꿀 위험이 있습니다. 수년 동안 실리콘 밸리라는 용어는 한 치 앞을 내다보고 미래에 큰 베팅을 할 수 있는 밝고 반항적이며 자유주의적인 엔지니어와 사상가들이 모여 있는 곳이라는 이미지를 떠올리게 했습니다.


그러나 지금 같은 업계는 위험을 예측하지 못하거나, 더 나쁜 경우 공동 히스테리를 통해 위험을 키운 후 생존을 위해 연방 정부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경제 붕괴 이전에도 스타트업 업계는 이미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었습니다. 금리 상승과 거시경제의 불확실성이 확대되면서 벤처 캐피탈 자금이 줄어들고 있었습니다. 최고의 기술 대출 기관의 불안정성과 다른 지역 은행과 더 광범위한 금융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의문은 손실을 입은 스타트업이 생존에 필요한 자본에 접근하는 것을 더욱 어렵게 만들 위험이 있습니다.

0 0